본문 바로가기
관심사/일상다반사

락토핏 유산균 골드에서 코어로 바꿔봤어요!

by 아꾸하루 2021. 6. 11.
728x90

 나이의 앞자리가 바뀌니 괜히 건강이 하루하루 다른 것만 같아 운동도 하고, 면역력 키우는 데에 신경을 써주고 있답니다. 특히 영양제로는 먹는 게 딱히 있지는 않지만 유산균과 같은 건강식품은 필수로 챙기고 있어요. 락토핏 유산균은 전부터 빼먹지 않으려고 노력중인데요. 전에는 골드(노란색)로 먹었다면 이번엔 코어(주황색)로 갈아타 보았습니다. 솔직히 읽어도 잘 모르는 기능에 대해 나름 세세하게 따져보면서 이게 더 낫겠구나 하고 바꾼 거였는데 맛도 거부감 없어 좋네요.

 역시 쿠팡에서 구입했고, 1통에 17,730원이었답니다. 항상 가격이 조금씩 바뀌면서 할인하니 다를 수도 있어요. 섭취하고 있던 골드가 똑 떨어지면서 급하게 주문하긴 했지만, 둘이 어떻게 다른지 쭉 읽어보고 선택했기 때문에 어느 정도 이 락토핏 유산균이 어떤 기능을 갖고 있는지 숙지한 상태랍니다.

 

 

 

 

 

 종근당 유산균은 테마별로 해서 단계가 모두 나뉘어져 있더라고요. 그중 코어는 대가족 모두가 먹기 좋은 제품이겠단 생각이 들었어요. 그럼 하나씩 차근차근 살펴볼게요. 

 사실 락토핏 유산균 종류들이 쭉 쓰여 있을 때 골드에는 붙지 않았던 온가족 '프리미엄'이라는 수식어에 오 좀 더 괜찮은 건가? 하고 혹했답니다. 그게 생유산균 코어를 선택했던 가장 큰 이유였던 것 같아요. 근데 생애주기 맞춤형으로 설명되어 있었고, 이게 마지막 단계인걸 보니 그냥 연세가 꽤 있으셔서 장 건강이 많이 낮아진 어르신 분들이 드시는 용도 아닌가 싶기도 하더라고요. 

제조번호와 유통기한. 1년여 정도 남아 넉넉합니다.

 생애주기에 따른 스텝으로는 아기용, 키즈, 청소년, 온가족 일반, 프리미엄 이렇게 있었고, 여성 장 건강에 접목하여 여러 테마로 나뉘어 있기도 했어요. 임산부, 다이어트, 피부, 식물유래, 배변강화 총 다섯 가지의 종류여서 개인적으로 필요한 용도에 따라 선택하면 되는데요. 저는 이걸 다 먹고 나면 마지막 두 가지나 피부용을 먹어볼까 생각 중이랍니다. 

 한창 정말 많이 들었던 신바이오틱스(synbiotic formula). 이건 독자님들도 알고 계시겠지만 프로바이오틱스와 프리바이오틱스가 합쳐진 거예요. 장내에서 유산균이 더욱 잘 생장할 수 있도록 하는 포뮬러라고 합니다. 더불어 락토핏 유산균 코어 제품은 한국 유산균, 프로바이오틱스 학회와 공동 연구를 해서 균주를 선별해 성분 배합을 차별화하여 제조했다고 하니 신뢰도가 높아졌어요. 

 

 골드와 마찬가지로 1일 1포면 충분히 섭취를 해주는 것이기에 성가심이 없어요. 저는 아침에 일어나서 마치 식사 대용처럼 한 포씩 먹고 있답니다. 

 

 

 이렇게 소포장이 되어 있으니 한 팩씩 가방이나 차에 넣어 다녀도 까먹었을 때 못 먹을 일이 없고요. 한 팩에는 2g 짜리가 총 10개 들어가 있습니다. 

 

 그렇게 해서 6팩이니 총 60개입니다. 2개월분으로 한 번 사면 두 달 동안은 거뜬히 먹을 수 있으니 생각해보면 그다지 비싼 편도 아닌 것 같아요. 물론 여성용은 조금 더 고가이기도 하지만 용량을 생각했을 땐 내 건강을 위해 과하다고 할 수는 없죠. 

 락토핏 유산균은 웬만하면 평소에 꾸준히 섭취해 주는 것이 좋지만 꼭 추천하고 싶은 분들이 있다면 제일 먼저는 배변활동이 원활하지 않으신 분들이에요. 바로 저 같은... 앉아서 하는 일이 많아지다 보니까 변비에 괴롭힘을 당하고 있거든요. 또한 배가 더부룩함을 자주 느끼시는 분들이나 규칙적인 배변으로 가벼운 몸을 만들고 계신 분, 장이 민감하거나 장시간 앉아 생활하는 사람들까지! 이 정도면 거의 다 드셔야 한다는 거 아닙니까?ㅎㅎ 

 

 작고 가벼운 한 포에는 뜯는 곳이 따로 있고, 길쭉하니 입에 털어 먹기도 편하답니다. 락토핏 유산균이 저에게는 생소한 게 아니지만 코어는 처음이기 때문에 맛이 궁금했어요. 

 

 겉보기에는 얼추 골드와 다를 껀 없었어요. 일반 설탕의 입자처럼 곱긴 하지만 알알이 눈에 보이는 정도의 크기였고, 입안에 넣으면 바로 사르르 녹기 때문에 먹을 때 불편함도 없답니다. 포도향이 첨가되어 있어 맛도 제법 있어요. 새콤달콤하니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유산균이에요.

 건강하게만 생활하면 너무나도 좋겠지만 일상에서 어쩔 수 없이 받는 스트레스와 바쁘게 지내면서 자리 잡는 불규칙적인 식습관, 그리고 노화 등의 이유로 밸런스 깨진 장 건강을 회복하고, 예방할 수 있으려면 락토핏 유산균은 필수가 아닐까 싶어요. 다음엔 다른 걸로 바꿔 먹어보고 또 후기 올릴게요!

728x90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