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식단/맛있는 레시피

[김밥/레시피] 오독오독 식감도 맛도 재미있는 꼬시래기 김밥

by 아꾸하루 2021. 12. 17.
728x90

 사 먹는 김밥 말고 집 김밥이 땡기는 날 있지 않나요? 저녁에 갑자기 생각나 냉장고를 뒤적거려보니 별거 없지만 꼬시래기가 눈에 띄어 간단한 재료로 꼬시래기 김밥을 만들어 보았답니다. 풍성한 재료의 양이 맛을 더욱 높여주긴 하겠지만 특유의 식감과 풍미 덕분에 생각보다 상당히 만족스러운 한 끼를 채웠습니다. 영양도 챙기고 맛과 식감의 재미까지 흡족할 수 있는 음식이었어서 자주 해 먹게 될 것 같아요. 

 

꼬시래기 김밥 초간단 레시피
재료는 단촐, 맛은 풍부

-재료-

꼬시래기

계란

당근

묵은지

밥(참기름, 맛소금)

 

 

 

 

 

꼬시래기 이외에는 일반 김밥

어느 재료든 상관없어요.

정말 급하게 냉장고 뒤져서 한 거였기 때문에

단무지가 없어서 저는 묵은지로 대체했답니다.

 

꼬시래기가 딱 두 봉지 남았었어요.

 

물에 담궈서 짠 기를 빼줍니다.

30분 이상 담갔어요.

다른 재료들 준비할 때 그냥 두면 됩니다.

뺄 때는 빡빡 빨래하듯이 씻어내 주세요.

당근 채썰기.

저는 두 개 썰었어요.

이 정도 하면 3~4줄 나오는 것 같아요.

식용유 둘르고 당근에 소금 간 살짝 해서 볶아줍니다.

당근을 볶은 기름으로 계란과 꼬시래기까지 볶아줄 거예요.

그러니 기름은 충분히~

 

계란은 총 5개 사용했습니다.

김밥에 많이 들어가면 들어갈수록 맛있는 재료 중 하나죠 ㅎㅎ

 

당근 기름에 투하해서 부치기.

윗면이 완전히 건조된 것처럼 익힌 뒤

뒤집어야 부서지지 않으니 중 약불에 천천히 익혀주세요.

다 익으면 적당한 두께로 썰어줍니다.

다음으로는 이번 김밥의 주 재료인 꼬시래기 볶기!

수분 날리듯 싹 볶아준 뒤에

소금 간은 할 필요 없고 참기름만 살짝 둘러 버무려주세요.

 

묵은지는 씻어서 길게 썰어 두면

김밥 재료 완성!

 

밥에는 참기름과 맛소금, 통깨(없어도 됨)를 뿌려

간을 해주세요.

밥만 먹어도 맛있다~할 정도로!

 

김에 밥, 각종 재료들을 올려서

돌돌 잘 말아주면 김밥 완성입니다.

 

총 5줄이 나왔더라고요.

동난 재료들은 없는 대로 그냥 싸줬어요.

김밥은 남으면 계란에 부쳐서 먹든

볶음밥을 해서 먹든 해 먹을 수 있어서 그런지

매번 이렇게 많이 싸게 되네요.

 

먹기 좋은 크기로 썰기.

김밥 썰 때 꽁지 하나씩 줍줍 먹는 건 국룰 아닌가요?ㅎㅎ

 

재료 들어간 양마다 크기가 달라서

제각각 모양이네요.

꼬시래기 특유의 향도 나고

특히 묵은지와 함께 식감이 너무 매력적이어서

앞으로 종종 생각날 것 같아요.

보다 특별한 김밥 만들고 싶다면

꼬시래기 김밥 추천드립니다.

728x90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