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사/일상다반사

토스 증권 이벤트 참여 성공 후기(이젠 나도 주주다)

by 아꾸하루 2021. 4. 15.
728x90

 다들 toss 이용하시나요? 저는 한 3년째 무료 송금하는 목적으로만 써왔던 것 같은데요. 이번에 토스 증권 이벤트 소식을 듣고는 주식에도 발을 들여보았습니다. 내용은 간략하게 설명하자면 토스에서 주식 계좌를 처음으로 만들게 되면 혜택으로 기업 랜덤 1주를 받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갸웃하기도 하고 솔깃하기도 한 내용이었지만 직접 해본 후에 독자분들께도 공유해드리고 싶어 후딱 달려왔답니다. 

 처음에 동생에게 전해 들었을 때에는 솔직히 회사마다 1주당 차이가 얼마나 많이 나고, 그것도 카카오와 같은 엄청나게 큰 회사들은 한 주만 하더라도 얼만데 그걸 주겠나 싶었어요. 그래도 밑져야 본전이니 한번 해볼까 하고 들어가 봤습니다. 안 그래도 최근 들어서 다들 재테크다 주식이다 하길래 한 번쯤은 해보고 싶긴 했었는데 지금 세대는 잘 모르겠지만 제가 어렸을 때만 해도 망하는 길이다, 돈이 휴지조각된다 하는 어르신들의 말들이 많았기에 겁이 났거든요. 코로나 때문에 어렵다 보니 이러한 제.테.크 에서 영특하게 돈을 벌려는 사람들이 늘어났고, 저 같은 경우에는 공부를 1도 해보지 않았기에 시작 조차를 하지 않았었죠. 

 랜덤으로 나올 수 있는 기업들은 엄청나게 많았어요. 그 중에서도 우리나라 1등 기업이라고 하는 삼성의 마크도 보이니 욕심이 어찌나 나던지요. 이래나 저래나 내 돈 들여서 시작하게 되는 게 아니니까 받아도 없는 셈 치고 한 번 받아나 보자 했답니다. 이왕이면 유명하고 비싼 데로 나오면 좋겠다 하는 바람을 한켠에 간직한 채 말이에요. 

 토스 증권 카테고리로 들어가게 되면 해당 이벤트에 관련된 설명이 엄청 임팩트있게 되어있고 계좌 개설하기 위에 참여할 수 있는 남은 시간을 카운트하고 있답니다. 원래는 4월 말일까지 하기로 되어 있었는데 워낙 주목을 받다 보니 18일까지로 줄어든 거라고 합니다. 그러니까 기한이 언제 또 짧아질지 모르니 하루빨리 개설을 해봐야겠다 싶었어요. 내가 이 기회 아니면 언제 사보냐 하는 마음으로 탁 눌렀는데..!

 역시 이런 쪽으로는 한 발, 아니 두 세발은 느린 저인것을.. 제가 알면 거의 모든 사람들이 안다고 해도 과언은 아니었겠죠..? 그래도 100번 찍어 안 넘어가는 거 봤나 하는 마음으로 한 5~10분 간격으로 계속 눌러보았답니다. 계속하다가 일이 있어서 한 시간 뒤쯤에 다시 시도해보니 가능하게 되어 계좌 개설하는 절차를 밟게 되었습니다. 아무래도 직장인 분들이 제일 많이 시도를 해볼 테니 아침, 점심시간 때, 저녁 퇴근시간 때를 피해서 해보는 게 좋을 것 같아요. 

 토스 증권 이벤트 절차로는 처음에 정보 수신 및 개인정보 방침 관련해서 동의를 하고, 집 주소 입력한 후에 신분증까지 촬영하고 어떤 계좌를 연결할껀지 확인하면 끝이 났던 것 같습니다. 확실하게 기억은 나지 않는데 생각보다 까다로운 절차는 아니었답니다. 5분도 걸리지 않아 바로 끝이 났으니까요. 복잡한거 딱 질색인 저에게도 간편 그 자체였습니다. 

 이 표시가 나왔을 때 바로 토스 증권 혜택도 딱 주는줄 알고 얼마나 조마조마했던지 모릅니다. 어차피 공짜로 받는 거 뭐가 나오든 좋은 거다 하면서도 속으로 욕심이 있긴 했나 봅니다. 사람 마음이란 어쩔 수 없잖아요. 하지만 이렇게 한 뒤에 랜덤 1주가 나오는 게 아니라 완료가 되면 주식 화면에 선물이 기다리고 있다는 문구와 함께 터치해서 볼 수 있는 칸이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그 칸을 터치해 보니 두구두구두구..! 대우건설 1주를 받게 되었습니다. 너나 나나 다 아는 곳 아니야? 이런 생각에 얼만지도 모르고 무조건 기분이 좋더라고요. 주린이 단계에도 가보지 못한 저로써는 그저 신날 수밖에 없었고, 얼마가 됐든 회사나 잘 알아보면서 그냥 묵혀둬야겠다 싶었어요. 그러고 난 후에 한 주에 얼마 정도인지 토스 증권을 통해 알아보았습니다. 

 ㅎㅎ짜잔! 지금은 6천원대군요! 땅 파면 이 돈이 나오나, 이 돈이어도 시작하기 무섭다고 뛰어들지 못했던 쫄보인 것을 이벤트 덕분에 시작하게 됐다 하고 만족했답니다. 동생은 무슨 쌍용 계열사의 시멘트 회사가 나왔다고 하더군요. 7천 원대라고 하니 보통 이 정도 선에서 나오나 봅니다. 운 대박이신 분들은 카카오나 네이버 같은 주식회사도 나올 수 있을까요? 그럼 완전 럭키 그 자체겠지만 저는 아주 대만족이랍니다. 

 바로 나오는건 아니고 오늘자로부터 영업일 10일 뒤인 4월 29일 지급 예정이라고 합니다. 원래 신청할 때부터도 들어왔다고 팔 생각은 없었다만 이 정도로 늦게 나온다면 그때 가서는 까먹겠어요. 어쨌든 한 번도 사보지 못했던 주식을 토스 증권 이벤트 덕분에 얻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조금씩 공부해서 저도 이런 쪽으로 재테크를 해볼까? 싶기도 합니다. 주린이나 혹은 주잘알 분들까지도 이번 toss 혜택으로 계좌 개설하고 랜덤으로 1주씩 받아가 보시길 바랍니다. 우리 모두 부자 되자고요! 나도 주주다!

728x90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