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사/일상다반사

구글 애드센스 승인 기념 포스팅(애드핏은 덤으로 눈누난나)

by 아꾸하루 2021. 4. 7.
728x90

 안녕하세요 NUNI입니다:D 저의 티스토리 공간에 오셨던 분들은 조금 달라진 점을 아실 수 있을 거예요. 구글 애드센스 승인이 돼서 곳곳마다 배너가 깔렸답니다! 사실 네이버 블로그에서 여기로 전향을 하면서도 이게 맞나..? 싶었지만 한번 수익을 창출이라도 해보자는 생각으로 글을 써왔어요. 최근 들어서 조금 뜸해졌긴 하지만 나름 바빴단 이유가 있으니 패쓰 ㅎㅎ 애드고시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승인되기 쉽지 않아서 합격, 불합격으로 일컫기도 하더라고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단번에 두둥..! 합격을 했으니 수석인가요? ㅎㅎ

 매일 넷플렉스 재등록하라는 메일만 와서 확인을 잘 하고 있지 않았었는데 어제 괜히 새 메일이 궁금해지는 거 있죠? 축하합니다!라는 문구와 함께 광고 게재가 가능하다고 되어 있더라고요. 이때는 '무야호!' 이런 기분이었는데도 소리도 안 나오고 숨죽이게 되었어요. 하두 애드고시라는 말을 많이 들어왔고, 신청한 지 열흘도 넘었는 데다가 저의 포스팅 글이 신청할 때 당시에는 20개 조금 넘었던 것 같거든요. 그러다 보니 별 기대도 하지 못했는데 세상에나 마상에나. 

 이유야 어찌됐든 구글 애드센스 승인이 되었으니 후다닥 수익 설정을 해볼까 하고 관리 페이지로 들어가 봤습니다. 화면 왼쪽 사이드바에 보면 <수익>이라고 되어있는 카테고리가 있어요. 원래 어제까지만 해도 카카오 애드핏은 따로 없었는데 구글 합격이 되자마자 이것도 신청해볼까 하고 무심코 연동시켜놨던 거였는데 다음날인 오늘! 바로 승인이 되어 함께 설정 가능하게 되었답니다. 얼마 안 된다고는 하는데 그냥 단돈 백원도 땅 파면 안 나오는 세상이니깐요 ㅎㅎ 

 그냥 수익 버튼만 누르게 되면 이런식으로 나와요. 0406 날짜 기준으로 0.43 USD가 잡혔으니 한화로 계산했을 때 480원 정도네요ㅋㅋ 시작은 미비하지만 끝은 창대하다 그랬죠? 갑자기 없던 신앙도 생기는 기분입니다 ㅋㅋ 네이버 애드포스트를 경험해본 사람이기 때문에 어찌 보면 이 정도도 괜찮다 싶은 마음도 있고요. (NAVER는 버릴까 했다만 제가 나름 거의 일 년 키웠던 거라 애드고시 합격한 기념으로 둘 다 잘 키워볼 계획입니다.)

 아예 구글 애드센스 관리 카테고리로 들어가보면 이렇게 수익이 그래프로 표시가 되어 있답니다. 얼마나 노출되었는지, 어느 정도 클릭이 발생되었는지까지 알 수 있기 때문에 나름 투명하다 생각됩니다. 이걸 나중에 어떻게 받는 건가 궁금한데 지금 제가 이해하고 있는 바로는 아마 100 USD를 넘어야 받을 수 있는 게 아닌가 싶습니다. 그럼 한화로 11만 원 정도던데 확실하진 않은 저의 이해도 정도니까 따로 찾아보시는 게 좋을 듯해요. 저도 다시 알아볼 예정입니다. 만일 그게 진짜라면 올해는 받기 글르지 않을까요..? ㅋㅋㅋㅋ

 관리 화면에서 아랫부분에 보면 광고를 어떻게 설정할 건지를 본인이 정할 수 있습니다. 이 점도 네이버 애드포스트와는 다른 부분이에요. N사같은 경우에는 하단에 알아서 자동으로 콘텐츠와 관련된 광고들이 나올 수 있도록 하던데 여기는 저의 티스토리를 보고 있는 이용자의 니즈를 포함해 관련 애드가 뜨게 하는 방식이더라고요. 고로 패션을 주로 찾아보는 저에게는 거의 옷, 신발, 액세서리 등이 나옵니다.

 짠- 이전에 있던 콘텐츠 글들에도 구글 애드센스 승인 결과 후 제가 설정한 모양대로 쭉 광고들이 달렸습니다. 저는 adsense 페이지에서 자동광고 설정을 했어요. 실험해보는 것도 있고 이것저것 시도해보는 것들이 있는 것 같지만 지금은 복잡해서 그냥 둔 상태입니다. 솔직한 마음으로는 나름 꼼꼼하고 깔끔하게 정리해둔 글들에 너무 조잡스럽게 뜨는 이것들이 그다지 반갑지는 않습니다. 그래도 '수익' 창출을 해야 하니 별 수 없죠. 앞으로 다양한 시도를 해보고 독자님들이 오셔서 저의 콘텐츠를 기분 좋게 읽으면서 돈도 벌 수 있도록 고민을 해봐야겠어요. 

 

 사이트 메인에도 뜬 모습이에요. 원래 이 스킨이 아니었는데 애드가 더해지다 보니 전에 이용중이던 스킨은 조금 지저분하게 보여서 이걸로 바꿨습니다. 어쩌다가라도 클릭이 발생했으면 좋겠네요 하하

 

 여러 매체들을 통해 알아보는 수도 있지만 애드센스 관리 페이지에 들어가 보면 맨 하단에 이렇게 각 필요한 것들을 목록으로 정리해둔게 있습니다. 간단하게 잘 설명되어 있으니 활용해도 좋을 것 같아요. 티린이라서 아는 것도 없고, 사실 아직 이틀째밖에 되지 않아서인지 구글 애드센스 승인도 실감 나지 않기 때문에 뭐가 뭔지 잘 모르겠습니다. 스텝 바이 스텝으로 배워가 보려고요 ㅎㅎ

 카카오 애드핏도 역시 adsense와 동일하게 관리 페이지에서 그래프로 현황도 알 수 있고, 설명 목록도 잘 정리되어 있답니다. 오늘 하나씩 열어보려다가 귀차니즘이 발생해서 클릭도 해보지 않았다는.. 조금만 더 부지런했으면 똑똑이 됐을 텐데 말이죠. 

 귀차니즘이 왔음에도 불구하고 꼭 눌러보고 싶은 한 가지는 '수익 예측하기' ㅋㅋㅋ 연간 얼마정도까지 창출할 수 있을까 분석해준다길래 한번 눌러봤어요. 뭐 앞으로 내가 어떻게 키우냐에 따라서 달라지긴 하겠지만 그래도 궁금함을 참지 못하고 클릭!

 우헤헤 6만 3천원에서 16만 원..? ㅋㅋㅋㅋ생각했던 것보다 적었지만 네이버 애드포스트는 이 정도도 안 나와 봤으니 둘 다 제대로 귀차니즘만 만나지 않고 키우다 보면 이상으로 많아질 거라고 생각하면 텐션이 절로 업되고 어깨춤이 그냥 나온답니다. 이제 시작이니까요ㅎㅎ 

 

 구글 애드센스 승인 되고나서 자랑 겸 후기 포스팅해봤는데요. 나도 이런 글 쓰는 날이 올까 했는데 카카오 애드핏까지 덤으로 얹게 되어 성은이 망극하옵니다.ㅋㅋ 내 자식이다 생각하고 잘 키워봐야겠어요. 요즘에는 투잡, 쓰리잡이 아니라 프로N잡러라고 하잖아요. 디지털노마드, N잡러, 경제적 자유라는 말에 꽂혀서 하나씩 부업처럼 운영해가고 있는 SNS 중 하나인데 스타트를 기분 좋게 끊은 것 같아 날아갈 것 같아요~! 우리 이젠 매일 만납시다! ㅎㅎ

728x90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