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식단/다이어트&건강 식단

[토마토 솥밥/레시피] 전기밥솥으로 하는 든든 토마토 솥밥, 이색 토마토 요리

by 아꾸하루 2022. 2. 16.
728x90
전기밥솥으로 하는 든든 토마토 솥밥 레시피

 

슈퍼 푸드로 꼽히는 토마토는

익혀서 먹는 게 훨씬 영양가가 풍부하다죠?

근데 막상 토마토 요리를 하려고 하면

어떻게 활용해야 할지 아리송하기도 합니다.

토마토를 유난히 좋아하는 제가

종종 해먹는 토마토 요리가 있는데요.

바로 토마토 솥밥입니다!

생소하신 분들도 계시지만

건강밥으로 찾으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영양뿐만 아니라 맛도 좋아

거부감이 들지 않고요.

만드는 방법도 꽤 간단하고

밥 한그릇만으로도 든든하게 포만감을 느낄 수 있으니까요.

 

 

 

 

 

보통은 밥을 지을 수 있는 냄비나 솥으로 하지만

저는 이번에 전기밥솥으로 진행했습니다.

만일 집이 인덕션이여서 밥 짓는 솥을 사용하기

부적합하다 하시는 분들은 이 방법을 따라 해 보시길 바랍니다.

 

재료: 불린 쌀, 표고버섯 1~2개, 새송이 1/2개, 토마토 2개, 마늘 2개 

쌀은 미리 불려주세요.

잡곡을 넣든 콩을 넣든 상관없습니다.

저는 백미, 찹쌀, 흑미, 렌틸콩

이렇게 구성했습니다.

버섯들과 마늘은 먹기 좋은 사이즈로 썰어주세요.

참고로 토마토 솥밥에는 소고기 다짐육이나

해산물 등을 함께 넣어주기도 합니다.

저는 고기 대신 버섯을 이용해준건데요.

이것도 맛있지만 취향에 따라 다른 재료들로 넣어주시는 것도 좋습니다.

 

토마토 하나는 잘게 썰어주세요.

 

올리브유에 준비해놓은 재료들을

전부 볶아줍니다.

들기름에 볶아줘도 괜찮습니다.

 

어느 정도 볶고 나면 토마토와 버섯들에서

수분이 자작하게 나오는데요.

 

 

이때 불려놓은 쌀을 넣어 함께 볶아줍니다.

쌀은 토마토 요리 하기 2시간 전쯤부터 불려놓았어요.

 

 

물기는 전부 빼고 넣어 볶아주고,

중 약불에 5분 정도면 됩니다.

 

 

다 볶았다면 전기밥솥에 넣고 물을 맞춰줍니다.

평소보다 조금 적게 잡는 게 좋습니다.

 

 

토마토 하나는 십자로 칼집을 내주시고요.

 

 

앉힌 쌀 위에 올려줍니다.

잡곡 취사.

 

 

취사가 완료되고 나서 열어보니

밥이 아주 잘 지어졌습니다.

 

 

그럼 이 토마토 요리를 어떻게 먹냐가 궁금하시죠?

 

 

우선 위에 올려둔 토마토를 으깨주세요.

 

그리고 아래 끝까지 싹싹 비벼줍니다.

이때 취향에 따라 체다치즈를 올려

전기밥솥 뚜껑을 닫고 보온 상태로 녹였다 드시면

살짝 리조또 느낌도 나고 고소하답니다.

저는 그대로 퍼서 반찬들과 함께 먹었어요.

사실 밥만 떠먹어봐도 버섯과 토마토의 향미가 퍼져

충분히 맛있는 토마토 요리를 만끽할 수 있습니다.

익은 토마토를 비벼주었기 때문에

쫀쫀하고 촉촉하기도 합니다.

김에 싸 먹어도 금상첨화고요.

토마토 솥밥이라고 해서 밥에서

시큼한 맛이 나지 않을까 걱정되겠지만

생각보다 토마토 맛은 많이 나지 않아요.

그러면서도 밥 한 공기만으로도

슈퍼 푸드의 영양을 고스란히 섭취할 수 있으니

먹지 아니할 이유가 없죠?

이색 토마토 요리 꼭 한번 해 드셔 보세요:)

 

 

 

 

728x90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