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식단/맛있는 레시피

[통삼겹 김치찌개/레시피] 통삼겹살로 김치찌개 맛있게 만드는 방법

by 아꾸하루 2023. 6. 28.
728x90
통삼겹살로 김치찌개 맛있게 만드는 방법
통삼겹 김치찌개 레시피

 

지난주에 수육용 통삼겹살을 사서

김치찌개를 만들어 먹어봤는데요.

평소에는 정육점 가서 '찌개용 돼지고기 주세요~' 하고 사오는데

이번엔 갑자기 통삼겹살로 하고 싶더라고요.

도톰한 고기가 쫄깃하고 씹을수록 고소하니

맛이 두백 좋아집니다.

다만, 통.삼.겹으로 할 때는

조금 주의해야할 점도 있었어요.

김치찌개 맛있게 만드는 방법 공유해 볼게요.

통삼겹살은 보통 수육이나

에어프라이어에 구워 먹잖아요.

그러지 않고 김치찌개 맛있게 만드는 방법으로 사용할 때는

기름기를 줄이는 데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저는 통.삼.겹에서 이렇게까지

많은 양의 기름이 나올 거라고 생각하지 못했어요.

물론 김치찌개에 돼지 기름은

어느 정도는 필요하지만

이건 해도해도 너무 많았어요.

적당히 남겨놓고 기름은 버린 뒤

찌개를 끓여야 한다는 점!

그렇게만 하면 황금 레시피 탄생입니다.

-재료-

통삼겹살 500g

김치 1/4포기

쌀뜨물 1L

설탕 1T

육수용 코인 1~2개

된장 0.5T

고추장 0.5T

고춧가루 2T

멸치 액젓 1T

대파 1대

 

통삼겹살은 미리 달궈둔 냄비에 구워줄 거에요.

적당히 도톰하니 캠핑용 삼겹살 같기도 하네요.

 

구우면서 적당한 사이즈로 썰어주세요.

너무 바싹 구울 필요는 없고요.

센불에 겉이 어느정도 노릇해질 때까지 구워주세요.

다 굽고 나서는 키친타올로

꼭! 냄비 바닥에 깔린 기름기를 닦아내 주세요.

그리고 김치를 먹기 좋게 썰어

함께 볶아주는데요.

저희집 묵은지는 너무 묵혀져서

양념을 살짝 씻어냈어요.

 

김치가 너무 쉬었다 싶으면

설탕을 한 스푼 넣어 볶아주세요.

 

김치찌개 맛있게 만드는 방법에는

쌀뜨물이 거의 필수랍니다.

잡내를 없애주는 역할로 딱이거든요.

 

그리고 멸치 다시마 육수 코인을 넣었어요.

 

된장, 고추장, 멸치액젓, 고춧가루까지

국물맛을 낼 양념장들을 넣어줍니다.

추가 간은 양조간장이나 멸치 액젓으로 하면 됩니다.

김치찌개 맛있게 만드는 방법 간단하죠?

통삼겹을 넣는다고 해서

더 어려울 것도 없답니다.

아무래도 통삼겹이다 보니까

기름기 제거하는 과정이 추가되긴 했지만

전혀 성가시지 않고,

국물은 진하면서 고기는 쫄깃하고

전체적으로 고소하기까지 하답니다.

밥도둑이 따로 없어요.

이 김치찌개 맛있게 만드는 방법으로

든든하고 맛있는 한 끼 챙겨 보세요:)

728x90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