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사/일상다반사

영어공부 혼자하기 좋은 무료 어플 Cake, 홈스터디 영어회화

by 아꾸하루 2021. 5. 20.
728x90

 학창 시절 때보다 오히려 요즘 더 책상에 앉아 있으려 하는 것 같아요. 물론 공부하는 것들의 다양성과 모든 분야들이 내가 스스로 선택하는 것이라는 데에서 때로는 스터디가 재미있게 느껴지기도 하죠. 최근 들어서는 영어공부 혼자하기에 스르르 빠지고 있는데요. 홈스터디로 영어회화를 독학하기에 좋은 무료 영어 학습 어플인 Cake(케이크)를 알려드릴까 합니다. 

 어렸을때부터 어른들이 외국어 하나쯤은 꼭 마스터해놔야 한다고 귀에 딱지가 앉도록 얘기했잖아요. 그때도 당연히 중요하다는 걸 알고는 있었지만 실제로 사회에 나와 보니 관련 일을 하는 저로써는 더 뼈저리게 느끼는 것 같습니다. 어느 정도는 듣고, 말하고를 할 수 있지만 그나마 코로나로 인해 여유로워진 이때 부지런히 올바른 영어회화를 배워놔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죠. 

 

 

 

 

 사실 미국권의 언어는 이젠 대한민국에서도 외국어로 구분되지 않는 또 하나의 이웃말이 된 것 같습니다. 비유해서 생각해본다면 사투리의 일종이지만 꼭 배워야 하는? 그런 느낌을 받을 때가 많습니다. 당연히 연관해서 직장을 잡지 않을 거다 하시는 분들에게는 이 말에 반감을 가질 수 있지만, 아는 만큼 보이고, 보이는 만큼 할 수 있는 일이 많다는 건 누구나 인정하는 바입니다. 그러니 이력서에 내야 할 토익, 토스, 토플 점수를 위해서가 아닌 그냥 English를 익혀놓을 필요가 있고, 그러한 성격의 영어공부에 제격인 학습 어플인 것 같아 공유해 드리고자 합니다. 

 

영어공부 혼자하기 딱 좋은 스터디메이트, Cake(케이크) 무료 학습 어플

 제가 오랜 시간 English를 공부해본 결과 아주 작게는 단어부터 문법, 그에 맞는 writing, reading, 그리고 listening. 그것들 중 뭐 하나 중요하지 않는 건 없습니다. 하지만 이것들만 달달 외우고 문제를 풀어보는 것만 해서 절대로 영어회화를 자연스럽게 익힐 수는 없는 것도 맞습니다. 많은 단어, 문법, 문장의 양을 알고 외워두는 것도 좋지만 언어라는 것은 정서이기도 하며 문화이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한 나라의 언어를 배울 때는 그들의 영화, 드라마를 보면서 따라 해 보는 게 최고라는 말도 있습니다. 

 알긴 알겠는데 어떻게 내가 공부하기 좋은 영화를 찾아, 그걸 또 하나하나 언제 따라해보고 쉐도잉을 하니.. 이런 생각 다들 하시죠? 저도 회사에 다니면서 글도 쓰고, 이젠 이모티콘도 만든다고 난리 블루스를 추고 있으니 정말 틈이 안 나더라고요. 쉬는 날에는 재미있는 우리나라 드라마, 영화들이 얼마나 많은데요. 이렇게 핑계만 대다 보니 절대로 변명하지 못하도록 케이크라는 어플에서는 여러 영화, 미드, 혹은 외국인들이 직접 영상을 찍어 하루에 공부할 수 있는 짤막한 영어 문장들을 알려준답니다. 

 그것도 테마별로 다양한 영상들이 업로딩 되어있기 때문에 본인의 취향에 알맞게 재생해서 보면 됩니다. 아무래도 영어공부 혼자하기를 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선생님도 없지, 정해진 시간도 없지 하니까 지루하기도 하고, 그러다 보면 금방 의욕이 뚝뚝 떨어지거든요.

 

 

 

 

 다채로운 주제를 다루고 있으니 보다 재미있고, 콘텐츠 길이가 핵심적인 부분만 딱 꼬집어 짤막하게 준비되어 있어 비교적 힘들지 않다는 게 큰 메리트입니다. 

 

 영상을 보면서 배운 것들은 따로 핵심만 모아서 퀴즈를 풀 수 있도록 마련되어 있습니다. 레벨별로 있으니 어려움 없이 할 수 있을 거예요. 

 

 퀴즈를 딱 틀고 나면 어떤 문장들이 문제로 나올건지 먼저 한 번씩 보여줍니다. 영어회화 문구들은 보면 구어체이기 때문에 내가 알고 있는 문법이나 단어 뜻들로만 의미를 다 알 수는 없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하루에 1~5개씩 이런 식으로 배워두면 자연스럽게 익히기 좋죠. 

 

 쭉 한 문장씩 보여준 다음에는 퀴즈를 풀면서 영어공부 혼자하기를 이어갈 수 있습니다. quiz는 여러 가지 형태로 준비되어 있습니다. 빈칸에 알맞은 단어를 넣는 것,

 

 

 그리고 직접 문장을 읽어보는 챕터도 있죠. 스터디한 영문이 상단에 뜨면 그걸 보고 탭한 뒤 읽어보는 것입니다. 이때 최대한 입모양과 목소리를 크게 내보는 게 좋은 것 같아요. 더욱 정확한 발음을 연습하기 위해서는요. 

 

 

 이외에도 여태까지 영어공부 혼자하기로 익혔던 회화들을 랜덤으로 quiz 내어 복습할 수 있도록 만들어 놓게도 했답니다. 뭐든 복습은 예습보다도 훨씬 중요하다고 하잖아요.  

 

 

 날짜별로 학습한 영어회화 내용을 한 번에 볼 수 있는 코너도 있습니다. 정말 여러 스타일로 스터디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 지루함 없이 영어공부 혼자하기를 할 수 있다는 게 제일 큰 장점이에요. 

 

 

 들어가보면 이렇게 관련 단어부터 완성된 문장, 어휘 등 전부 해석이 되어 있고요. 아래로 넘기다 보면 공부한 회화들을 다시 한번 말하면서 학습해볼 수 있도록 다시 보기가 있습니다. 

 

 계속되는 반복을 다양한 형태로 진행할 수 있어서 복습할때도 힘들지 않아요. 더구나 한 번 할 때 몇 시간 걸리는 것도 아니니까 영어공부 혼자하기 어려울 게 없죠. 지하철이나 버스 왔다 갔다 할 때 한 번씩 보기도 좋고, 이리도 반복 학습을 하니 머리에 담는다는 느낌이 아니라 입에 붙을 것 같은 기분입니다. 

 만일 영어회화도 배우고는 싶은데 어학 점수도 중요하긴 하다 하시는 분들은 토익 리스닝 파트도 있으니 한 번 이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toiec에서는 무조건 듣기를 꽉 잡고 가야 다른 파트에서 점수를 조금 까먹어도 부담이 없다는 거 아시죠? 퍼펙트하게 준비하시는 게 좋습니다. 

명품 브랜드 이름 본토 발음으로 따라해보기

 영어공부 혼자하기 정말 힘들죠. 어찌 보면 우리나라 말도 완벽하게 구사하지 못하는데 어떻게 외국어를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겠어요. 발음이나 제스처, 그들의 억양 등을 똑같이 따라 하려면 아예 그곳에서 태어나야 한다고 하는 말도 있습니다. 이미 한국에서 태어났는걸.. 이번에 윤여정 배우님 보셨죠? 영어회화는 그들의 정서와 문화를 이해하고 센스 있게 대화만 이어나갈 수 있도록 준비해 놓는다면 그들도 들을 준비가 되어 있기 때문에 걱정할 필요 없답니다. 코로나가 끝나고 해외에서 여행하면서, 공부, 직장을 다니면서 자연스럽게 융화되고 홈스터디 당장 시작해 보시길!

728x90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