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식단/맛있는 레시피

[훈제오리 김밥/레시피] 쫄깃쫄깃 훈제오리 김밥 만들기, 훈제오리 요리

by 아꾸하루 2023. 1. 27.
728x90
쫄깃쫄깃 훈제오리 김밥 만들기, 훈제오리 요리
훈제오리 김밥 레시피

안녕하세요, 아꾸입니다.

요즘 김밥 싸 먹는 재미 들렸어요.

여러 가지 제가 좋아하는 재료들을

잔뜩 넣어서 돌돌 말아먹으면

간단하지만 든든한 끼니가 채워지더라고요.

그중에서도 훈제오리를 넣어 만든 김밥에 꽂혀서

3일 내내 저녁으로 먹고 있는데요.

훈제오리 요리로도 추천하고 싶은

훈.제.오.리.김.밥 레시피 공유해 드릴게요:)

김밥에 보통 햄, 당근, 단무지, 계란,

그리고 시금치 등이 들어가잖아요.

햄 대신 훈제오리를 넣는다고 생각하면 돼요.

 

 

 

 

 

오리고기가 워낙 몸에도 좋으니까

(훈제오리 요리는 조금 다른 개념이기도 하지만..ㅎㅎ)

햄보다는 건강이나 칼로리에

덜 부담이 가서 좋더라고요.

여기에 야채 많이 넣고

밥은 현미밥으로 해서 조금 넣어 만들면

다이어트 식단으로도 추천할만한 것 같아요.

얼른 만들어 볼게요!

-재료(3줄 기준)-

훈제오리 180g

현미밥 1.5공기

당근 1개

계란 3개

부추 200g

참기름, 소금 조금

스리라차 소스(선택)

현미밥에 참기름을 넉넉히 두르고 섞어주세요.

다이어트 식단 버전으로 만들 거라서

소금은 넣지 않았는데요.

일반 김밥으로 해 드실 거라면

소금 살짝 넣어서 간을 해주세요.

훈제오리 요리에 부추는

궁합이 정말 잘 맞는 재료랍니다.

적당한 사이즈로 다듬어주시고요.

 

끓는 물에 넣어서

10초 정도 튀기 듯 데쳐주세요.

 

 

팬에 기름을 두르고

채 썰은 당근을 볶아주세요.

 

다 볶고 나면 그 기름 그대로

계란 지단을 부쳐줍니다.

계란에는 소금 살짝 넣었어요.

간 때문은 아니고 비린내가 날까 봐요.

 

이 훈제오리를 사용했어요.

 

한 번 데쳐서 기름기를 빼준 뒤에

볶아주면 더욱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저는 그냥 사용했어요.

훈제오리 요리인데.. 오리 기름 맛이

조금은 나야 하지 않겠어요..?ㅎㅎ

 

노릇노릇하게 구워서

키친타올로 기름기를 닦아주는 것도 좋습니다.

 

 

금방 속재료들이 준비가 되었습니다.

부추, 당근, 계란지단.

 

 

그리고 훈제 오리!

 

 

김에 밥을 얇게 깔고

각 속재료들을 층층이 쌓아주세요.

 

그리고 스리라차!

스리라차 소스는 칼로리나 당이 낮아

다이어트 용도로 유명한 소스이기도 하죠.

훈제오리 요리와도 잘 어우러진답니다.

 

너무 많이 넣으면 짜니까

적당한 양으로 뿌려주세요.

 

 

그리고 돌돌 말아 총 3줄을 만들었어요.

아꽁이 두 줄, 저 한 줄ㅎㅎ

 

 

참기름을 묻혀서 썰어주세요.

 

 

밥을 얇게 넣었는데도

왕김밥이 만들어졌어요.

 

오리고기가 들어가서 그런지

한 줄을 다 먹지도 못하고

배불러서 젓가락을 놨어요.

씹을수록 담백하고 적당히 짭조름하면서

스리라차 소스의 매콤함이 살살 올라와

전체적으로 맛 밸런스가 아주 잘 맞았어요.

훈제오리 요리로 건강하고 든든한

훈제오리 김밥 추천드려요.

건강 다이어트 식단으로

꼭 해 드셔 보시길 바랍니다:)

728x90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