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식단/맛있는 레시피

[떡국 맛있게 끓이는 법/레시피] 소고기 넣고 든든한 떡국 한 그릇 해먹기

by 아꾸하루 2021. 10. 11.
728x90

 연초에 자주 해 먹게 되는 떡국을 저는 종종 해 먹곤 합니다. 간단한 떡국 맛있게 끓이는 법으로 간편하게 요리할 수 있기 때문이기도 하고, 한 그릇으로 충분히 든든한 한 끼가 되니 좋아하지 않을 수 있나요. 이번엔 선물로 들어왔던 소고기까지 넣어 고기 육수에 해 먹었더니 든든함이 두 배가 되었답니다. 평소엔 시중에 판매하는 사골 육수를 사다가 떡과 만두, 파만 넣어 먹었는데 말입니다. 잡내는 없애고 맛은 기가 막히게 잡는 떡국 레시피 공유해보겠습니다. 

-재료-

떡국떡

소고기 목등심 350g

다시마

만두

대파

다진 마늘

국간장 or 멸치액젓

소금, 후추

계란 2개

 

 

 

 

 

소고기는 국거리로 사서 해드시는 게 좋겠지만

제가 받은 선물에는 전부 구이용이라서

직접 썰어서 이용했습니다.

요리 시작할 때 떡국떡은

미리 물에 불려놓습니다.

전분을 빠지게 하는 것도 있지만,

물에 너무 오래 끓이지 않아도 돼서

더 쫄깃쫄깃하게 먹을 수 있더라고요.

전에는 떡국 맛있게 끓이는 법으로

거의 조개나 해산물들을 이용했고,

고기는 앞서 말씀드렸듯 사골국만 사다가

초스피드 하게만 해 먹었어요.

이렇게 직접 소고기로 국물을 낼 줄이야ㅎㅎ

 

한 입 크기로 잘 썰어서

그대로 물을 부어 끓였는데요.

 

개인적으로는 끓이기 전에

마늘과 다진 파를 넣어서 덖은 후에

육수를 내는 게 더 나았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다시마는 물이 끓은 후 넣어주었고,

잡내는 마늘, 파, 후추로 잡아줘서 괜찮았지만,

 

국물에 둥둥 뜨는 피의 불순물들이 많았거든요.

 

일일이 다 떠서 요리하려니 번거로움이 상당했습니다.

먼저 볶거나 핏기를 어느 정도 뺀 후에

끓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한참을 끓고 불순물도 제거했다 싶을 때

떡국 맛있게 끓이는 법에서 빠질 수 없는

만두와 떡을 넣었습니다.

풀무원 얇은피만두를 이용했는데요.

확실히 맛있는 제품이다 보니

두말하면 입 아픈 맛이더라고요.

맛소금과 후추는 적당히 넣어줍니다.

뼈나 대파 뿌리, 양파, 생강 등과 함께

제대로 된 육수를 끓여줄 상황이 되지 못했어서

후추를 많이 넣고 파와 마늘로

잡내를 없애주었어요.

당연히 전자와 같은 방법으로 끓여주면

훨씬 떡국 맛있게 끓이는 법으로 완성할 수 있겠죠?

멸치 액젓을 넣어도 감칠맛이 살아나지만

고깃국인데 혹시나 비릿한 냄새가 나지 않을까 싶어

저는 국간장을 넣어주었습니다.

 

대파 송송 썰어서 넣어줍니다.

한 대를 전부 썰었어요.

 

계란 2개도 대강 풀어서 넣었답니다.

떡국 맛있게 끓이는 법에 계란 빠지만 아쉬운 것 같아요.

진득하고 구수한 맛을 돕거든요.

 

완성!

생각보다 만두와 떡에 비해서

소고기가 많이도 들어갔더라고요.

 

확실히 해조류나 조개류를 넣었을 때보다

진하고 든든한 맛이 일품입니다.

후추와 파, 마늘만으로도

고기 잡내는 전혀 나지 않았어요.

정석대로 해 드시면 더욱 풍부하고 깊은 맛을 느낄 수 있겠지만

당장 집에 많은 재료가 없다면

제가 알려드리는 간단한 떡국 맛있게 끓이는 법으로

알찬 한 그릇 해 드셔 보시길 바랍니다.

 

 

 

728x90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