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식단/맛있는 레시피

[볶음김치/레시피] 볶음김치 꿀맛 보장 레시피! '이것' 넣어 더 맛있는 볶음김치 만들기

by 아꾸하루 2023. 4. 15.
728x90
볶음김치 꿀맛 보장 레시피!
'이것' 넣어 더 맛있는 볶음김치 만들기

어제 짜장 라면을 끓여먹으려는데

집에 신김치밖에 없더라고요.

거의 묵은지 정도라서

이건 그대로 먹진 못하겠고

빠르게 휘리릭 볶음김치 만들기를 해야겠다 싶었어요.

볶음김치야 들기름에 달달 볶으면 되는거 아닌가 싶겠지만

제가 하는 특별한 방법이 있답니다.

살짝 더 귀찮을 수는 있겠지만

그렇다고 복잡할 건 하나도 없으니

꼭 따라해 보셨으면 하는 마음에 공유합니다.

완전 꿀맛 보장 레시피거든요.

저는 신김치를 잘 먹지 못하거든요.

그래서 신맛을 줄이기 위해

열무김치, 깍두기, 총각김치까지

종류 망라하고 좀 오래됐다 싶으면

바로 볶음김치를 만들어 버려요.

 

 

 

 

 

 

 

 

 

볶음김치 만들기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이번 레시피에는 좀 특별함이 있답니다.

밥도둑 따로 없고요.

과정도 아주 쉬운 꿀팁이에요!

메모메모~

얼른 시작할게요:)

-재료-

신김치 1/4포기

 

★멸치육수 1국자★

 

설탕 1T

맛술 1T

고춧가루 1T

들기름 2T

통깨 조금

재료에서 이미 눈치 채셨겠죠?

이번 볶음김치 만들기에서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바로 '멸치육수' 랍니다.

들기름 많이 넣어 볶는 방식 말고

기름은 줄이면서 살짝 볶다가

육수를 추가해 졸이듯 볶아줄건데요.

멸치 육수는 막 제대로 만들 필요는 없고요.

저는 코인 하나 물에 넣어

녹을 정도로만 끓인 다음에 추가해줬어요.

이렇게 그냥 가루가 되어

밑에 깔려도 저어서 사용하면 되니까

대충 녹을 정도로만 살짝 끓였답니다.

하지만 멸치나 팩을 이용해서 끓인다면

적어도 15분 이상은 팔팔 끓여주세요.

 

보기만 해도 신김치~

가위로 그냥 싹둑싹둑 잘라줬습니다.

 

 

신맛을 줄이기 위한 설탕 한 스푼과

감칠맛 업시킬 맛술 한 스푼도 넣어주세요.

 

 

그리고 들기름 2스푼과

고춧가루 한 스푼이면 양념은 끝이 납니다.

 

 

중불에 복작복작 볶으면서

양념 전체를 고루고루 섞어주세요.

 

 

어느정도 섞이고 양념이 스며들기 시작했다면

준비해뒀던 육수를 1~2국자 넣어줍니다.

 

살짝 자작자작할 정도로 넣어서

센불에 팔팔 끓이듯 볶아주세요.

나무 주걱으로 저어주면서 볶았어요.

 

그러다 보면 금방 육수도 졸여지고

양념이 김치에 쏙쏙 밴답니다.

 

멸치육수를 더한 볶음김치 완성!

깨를 뿌려준다는 게

거의 쏟 듯이 뿌렸네요ㅎㅎ

볶음김치할 때 보면

참치나 베이컨, 아니면 씻어서 들기름에

그냥 볶기도 하고 여러 방법들이 있잖아요.

이번 레시피처럼 멸치육수를 더해주면

훨씬 개운하고 감칠맛이 난답니다.

밥반찬으로도 딱이고

두부에 곁들여 두부 김치 해먹어도 찰떡궁합이에요.

저는 짜장 라면에 같이 먹었는데

그것도 꿀조합이더라고요.

보다 색다른 볶음김치 만들기를 원하신다면

꼭 이 방법대로 따라해보세요.

밥 두 공기는 뚝딱할 거예요:)

728x90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