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식단/맛있는 레시피

[토마토 계란 라면/레시피] 몸살났을 때 좋은 간편 요리 토마토 계란 라면

by 아꾸하루 2023. 4. 5.
728x90
몸살났을 때 좋은 간편 요리 토마토 계란 라면

안녕하세요, 몸살난 아꾸입니다ㅜ

엄청나게 돌아다녔더니

몸에서 여파가 꽤 크게 나타나네요..

이번주는 최대한 할일만 하면서 집에서 쉴까 합니다.

그러면서도 주말 전까지 얼른 몸을 회복시키고

나갈 수 있으면 나갔음 하는..마음이네요 허허.

몸살나면 어찌나 몸이 귀찮은지

몇일은 시켜먹기만 했는데

그것도 이젠 물렸어요.

그래서 초간단하게 나름 영양을 챙길 수 있는

건강 라면(?)을 끓여봤는데요.

평소에 해장용으로 먹어왔던

토마토 계란 라면입니다.

아주 초스피드하게 후다닥 끓였으니

천천히 보고 따라오세요!

꼭 감기 몸살이 아니더라도

토마토 계란 라면은 해장 음식으로 딱이랍니다.

용도는 알아서~

얼른 알려드릴게요:)

 

 

 

 

 

-재료-

라면 2봉 기준

방울토마토 7~8개

계란 2개

다진 마늘 0.5T

대파 1/2개

후추 조금

물은 2봉 물양(900ml~1000ml)보다

조금 덜 넣어주는게 좋아요.

토마토에서 수분이 나오기도 하고

면 끓일 때 50ml 정도의 찬물을 부어줄거거든요.

방울토마토 후다닥 세척해서 반으로 썰어주기~

토마토 계란 라면의 주인공이에요.

라면에 넣으면 맛도 최고랍니다.

끓어오르는 국물에 방울토마토 썰은 것들을 넣고

다진 마늘도 반 스푼 정도 넣어주세요.

저는 몸살때문에 좀 더 많이 넣어봤어요.

마늘이 몸보신에 좋다 하니..ㅎㅎ

 

계란 두개는 그 사이에 잘 섞어주시고요.

 

 

방울토마토들이 둥둥 떠오르면

 

그때 면을 넣어주세요.

참고로 저는 신라면으로 했는데요.

해장용으로 먹고 싶다 하는 분들은

오징어 짬뽕 추천드려요.

면을 넣고 끓는동안 대파도 총총 썰어주세요.

반 대면 충분하긴 하지만

저는 1대 전부 썰어 넣었어요.

 

파도 넣었으면 섞어놨던 계란물을 부어줍니다.

 

 

그리고 마무리로 후추 솔솔~

 

 

잘 섞어서 먹으면 됩니다.

 

토마토 계란 라면은 국물 맛 자체도

감칠맛이 올라가고 시원해 좋지만

중간중간에 토마토 씹히는 맛이 최고예요.

다만 입천장 데이지 않게

후후 잘 불어서 먹어줘야 하고요.

청양고추도 있으시면 썰어 넣어주세요.

저는 얼큰하게 먹으면서

콧물 다 빼내고 싶은 마음에..ㅎㅎ

몸살 기운 있거나 해장이 필요할 때

이 라면 레시피를 활용해 보세요:)

728x90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