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식단/맛있는 레시피

[닭발/레시피] 홈파티 음식으로 만든 대용량 JMT 국물닭발 황금레시피

by 아꾸하루 2022. 11. 2.
728x90
홈파티 음식으로 만든 닭발,
대용량 JMT 국물닭발 황금레시피

 

안녕하세요, 아꾸입니다.

지난주에 친구네서 모임을 하게 되어

제가 홈파티 음식으로 닭발을 만들어갔어요.

오래간만에 만들기도 했지만

뼈와 무뼈 섞어서 4kg 양을 만드느라

만들면서 살 빠지는 줄 알았네요.

아무튼 결과적으로 맛은 아주 대만족스러웠던

국물닭발 황금레시피 공유할게요:)

재료가 꽤~ 많이 들어갑니다.

하지만 JMT 보장!

저는 대용량으로 했지만,

닭발 키로 수 잘 보고

그대로 나누기, 곱하기해서 계량하면 됩니다.

국물닭발 황금레시피 고고씽~

 

 

 

 

 

-재료-

닭발 4kg

콩나물 500g(육수용)

월계수 잎 10장

된장 3T

생강 30g

통후추 2T

 

*양념*

고추장 12T

고춧가루 16T

진간장 10T

간 표고버섯(5개)

설탕 5T

물엿 5T

굴소스 5T

다진 마늘 5T

다시다 3T

후추 1T

갈아만든배 500ml

 

청양고추 10개

대파 3대

통깨 5T

뼈 3kg, 무뼈 1kg 섞어서 했어요.

뼈만으로 하는 게 더 가성비가 좋긴 하지만

발골하기를 귀찮아하는 사람들을 위해ㅎㅎ

 

뼈, 무뼈 모두 큰 들솥에 넣어

잡내를 없애줘야 합니다.

 

 

월계수 잎, 된장, 통후추, 생강을 넣고

물을 부어 끓여주세요.

 

엄청 오래 끓일 필요는 없고요.

보글보글 끓어오르기 시작하면

20분 정도 있다가 건져주면 됩니다.

국물닭발 황금레시피에 꼭 필요한 과정입니다.

 

그러고 나서 찬물에 싹 헹구어줬어요.

 

그리고 양념 재료들을 섞어 만들어주는데요.

갈아만든배는 꼭 넣어주세요.

배를 갈아서 넣어줘도 되지만

감칠맛 차이가 상당합니다.

1kg 기준으로 100~200ml 정도 넣으면 됩니다.

표고버섯도 갈아서 넣어줬는데요.

이게 은근히 신의 한 수예요.

풍미도 좋고 양념의 맛을 한층 고급스럽게 해 준다니까요.

표고 향이 강해서 맛이 튈까 봐 걱정하신다면

그럴 일 없으니 걱정 마세요!

 

잘 섞어서 준비해주시고요.

 

 

차가운 물에 헹궈 놓은 닭발에

골고루 무쳐서 한 시간 정도 숙성시켜 줍니다.

 

그동안 콩나물을 끓여줬는데요.

콩나물이 잠길 정도로 물을 부어주고

소금을 한 스푼 넣어 끓여줍니다.

이게 별거 아니여보여도

국물닭발 황금레시피에서 감초 역할을 합니다.

물이 끓어오르면 10분 정도 끓인 후에 불을 꺼주세요.

콩나물은 닭발을 만든 후에

같이 먹어도 되지만

저는 그냥 이날 저녁에 비빔밥에 넣어먹었어요.

육수는 다 넣어줬는데요.

국자 기준으로 30~35 국자 정도 됐던 것 같아요.

 

그러고 나서 30분 정도 끓여줬어요.

뼈가 쏙쏙 빠지는 닭발ㅎㅎ

 

여기에 매운맛을 더해주기 위해

청양고추 10개를 다져서 넣어주고요.

(다지기 이용하세요... 칼질로 하면 손이 이틀 내내 맵습니다.)

 

파도 큼지막하게 썰어

잔뜩 넣어줬습니다.

 

 

10분 더 끓여주니 제법 먹음직스러운

국물닭발이 완성되었네요.

 

4kg 그대로 싸서 친구네로 고고~

큰 들솥에 끓여서 몇 번 리필해 먹었어요.

양이 생각보다 많아서 질려하면 어쩌나 했는데

걱정했던 것과는 달리

양념까지 아주 싹싹 긁어먹었어요.

대박 뿌듯>.<

닭발이랑 친구들 요리랑 해서

술 한잔 하니까 밤이 무지 길던데요?

역시 홈파티는 이래나 저래나

집에서 한 음식이 최고인 것 같아요ㅋㅋ

거의 포차 수준이었던 ㅎㅎ

술안주로 너무 찰떡이었던

국물닭발 황금레시피 공유해드리니

꼭 집에서 해 드셔 보시길 바라요!

 

 

 

 

 

 

 

728x90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