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식단/맛있는 레시피

[오이 샌드위치/레시피] 영국 귀족들의 티푸드 오이 샌드위치 만들기

by 아꾸하루 2022. 1. 15.
728x90
영국 귀족들의 티푸드, 오이 샌드위치 만들기

 

종종 간단한 아침으로 샌드위치를 해 먹는데요.

이번엔 영국 귀족들이 자주 즐겨 먹는다는 티푸드

오이 샌드위치 만들기를 해보았습니다.

상당히 섬세한 풍미와 맛이 난다고 해서

영국인들에게는 거의 이 음식이 럭셔리의 상징이라고도 하더라고요.

솔직히 맛이 상상도 가지 않고

속재료가 너무 오이 뿐이라 반신반의했는데

결과는 아주 대만족이었어요.

 

 

 

 

재료도 간단, 만드는 시간도 10분이면 땡!

진짜 우유보다도 차와 잘 어울리는 음식이었어요.

왠지 영국 귀족이 된 것만 같은ㅎㅎ

-재료-

식빵

오이

마스카포네 치즈(크림치즈)

소금 조금

 

샌드위치 만들기 재료가 너무 간단하죠?

치즈는 마스카포네나 크림치즈로 사용해주시고요.

웬만하면 시큼한 맛보다는 살짝 짭조름하게

가염이 되어 있는 제품을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오이는 필러로 얇게 썰어주세요.

포크로 옆을 고정시켜서 하면 훨씬 수월하답니다.

 

 

바깥쪽이 비칠 정도로 얇게 썰어줘야 합니다.

 

슬라이스 한 오이에는 소금을 솔솔 뿌려

잠시 절여두세요.

5분 정도면 된답니다.

 

다 절였으면 키친타올로 물기를 닦아주세요.

여기까지 했으면 사실상 샌드위치 만들기 거의 끝이 났습니다.

 

 

식빵 양면에는 마스카포네 치즈를 듬뿍 발라주세요.

 

그리고 오이 착착 쌓아 올리기.

이 상태로 오픈 샌드위치로 드시는 분들도 있지만

저는 먹기 편하도록 위에도 덮어주었어요.

 

덮어서 테두리 잘라주면 오이 샌드위치 만들기 완료!

 

아니 이게 뭐라고 이렇게 맛있냐며

먹는 내내 감탄했답니다.

오이의 상큼하고 산뜻한 맛이

입안에서 청량감 있게 터지고,

고소 담백 짭조름한 치즈 맛과 풍미가

오이와 잘 어우러져 찰떡궁합이에요.

괜히 만들었다가 맛없으면 남기게 되니까

하나만 딱 만들어서 먹어본 거였는데

하나 더 만들게 됐다니까요.

그러면서 기분은 마치 영국 귀족이 된 것만 같고

재료, 시간, 비용 모두 간단하고 저렴한데

고급스러운 음식을 먹는 느낌이었어요.

희한하게 햄 같은 건 하나도 넣지 않았는데도

전혀 부족함 없는 맛?

심지어 퍽퍽하지도 않아서 우유나 티 조차도

잘 찾지 않게 된다니까요.

저 믿고 오이 샌드위치 만들기 꼭 해보시길 바랍니다.

맛보고는 아마 깜짝 놀라실 거예요.

 

 

 

 

728x90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