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etc

불닭볶음면 국물 시리즈 '불닭짬뽕' 화끈하고 진한 내돈내산 솔직 후기

by 아꾸하루 2022. 3. 25.
728x90

안녕하세요, 아꾸입니다.

다들 불닭볶음면 좋아하시나요?

저는 한때 거의 마니아처럼

자주 찾아 먹곤 하는 1인이랍니다.

이번에 편의점에 갔다가

신상으로 나온 걸 보고

후다닥 사 와서 맛보았어요.

이젠 날이 좀 풀려서

비빔면이 또 나온 건가? 했는데

오잉? 불닭짬뽕?

진짜 오래간만에 국물용이 나왔네요!

 

 

 

 

 

지금도 나오는지는 모르겠는데

불닭볶음탕면이 또 있었잖아요.

그것도 한창 자주 먹었었는데

비슷한 맛일까 더욱 궁금해졌어요.

크흐 편의점에서 보자마자 얼른 집어온 것..ㅎㅎ

친구들이 와서 야식으로

라면 먹자고 나간 거였는데

이건 데스티니~~~

가격은 1봉 1,600원 씩이니 나쁘지 않습니다.

요즘 라면이 워낙 이 정도 하니까요.

포장지가 엄청나게 펑키한 스타일이에요.

짬뽕이라 중식 느낌을 내려고 한 것 같기도 하고요.

한 봉에 중량은 140g이고

칼로리는 오백 오...크헙

야식 먹을 거면 칼로리는 보지 않아야죠^^

처음 먹어보는 것이니만큼

조리법을 잘 보고

그대로 따라 해 보기로 합니다.

 

면과 함께 후레이크, 액상소스,

그리고 조미유가 함께 구성되어 있습니다.

 

 

물도 정확하게 550ml씩 3번 넣어 끓였어요.

 

 

물이 팔팔 끓으면 면을 넣고요.

 

 

후레이크와 액상소스까지 넣어 끓여줍니다.

 

 

끓일 때 매운 내가 엄청 올라오지는 않았어요.

 

은근히 후레이크가 알찬 느낌이었어요.

특히 고기 짬뽕의 느낌을 살려

고기 후레이크를 많이 넣었더라고요.

면이 다 익고 나면 불을 끄고

이 조미유를 넣어줍니다.

꼭 짬뽕 라면에는 이런 조미유가

들어가 있는 것 같아요.

 

불닭짬뽕 완성~

국물이 무지 빨걔서 조금 쫄았네요..ㅎㅎ

 

심호흡 한 번 하고 국물 맛부터 봤습니다.

고기 후레이크가 정말 많이 들어가 있죠?

첫 입 딱 먹었을 때는

오? 생각보다 맵지는 않은데? 했어요.

근데 3초 정도 지나면 스멀스멀

매운맛이 올라옵니다.

면이 불닭 까르보나라 느낌이에요.

두껍고 꼬들꼬들~

언뜻 보면 짬뽕 느낌이 나는 것 같기도 하고요.

쫄깃한 편이라 좋았어요.

두껍다고 국물이 잘 안 배는 게 아니라

전체적으로 조화로웠던 것 같아요.

불닭짬뽕 총평을 하자면

진짜 화끈한 느낌이 나기도 하고

고기 짬뽕처럼 진한 편이기도 해요.

근데 탁탁 때리는 얼큰하고 칼칼한 맛은 아니고요.

불닭볶음면 시리즈들이 먹다 보면

끝 맛이 달달하잖아요.

이것도 역시 그렇더라고요.

그래서 먹을 때는 매운데

다 먹고 나면 오히려 단맛이 남아요.

만일 쏘 깔끔한 칼칼함을 원한다면

이건 추천하고 싶지 않아요.

진한 고기 국물에

MSG 첨가한 화끈함을 원한다 하면 강추.

 

참고로 저는 맵찔이는 아니고

딱 중간 정도예요.

근데 매운 음식 잘 먹는 친구도

매운맛이 싸악 올라오긴 한다더라고요.

 

아! 그리고 불닭볶음탕면과는 또 다른 맛이에요.

탕면은 마늘 맛이 강했다면

이건 정말 고기 육수의 맛이 강하고

오히려 더 흔한 맛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자주 먹지는 않을 것 같고요.

가끔 진하면서도 맵달한 국물이 땡길 때

한 번씩 찾겠네요.

불닭짬뽕 솔직 후기 마칩니다:)

 

728x90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