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식단/다이어트&건강 식단

[봉골레 파스타/레시피] 두부면으로 만든 파스타 다이어트 식단

by 아꾸하루 2021. 12. 14.
728x90

 최근에 칼로리 높은 음식들을 연속으로 먹다 보니 옆구리 살이 자연스럽게 불어나는 것 같아요. 이젠 정말 다이어트해야지 하고 두부면을 구매했는데요.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다가 봉골레 파스타가 떠올랐답니다. 바지락을 바로 사 와서 파스타로 다이어트 식단을 만들어 보았어요. 간단하고 맛도 좋아서 자주 해 먹지 않을까 싶어요. 알아두면 뱃살이 줄어드는 특별한 레시피 공유해볼게요:)

 

봉골레 파스타 두부면으로 만들기

-재료-

두부면 1팩

바지락 300g

마늘, 대파

양파 1/3개

맛술 2~3스푼

굵은 소금

맛소금 조금

후추 조금

올리브 오일

청양고추, 홍고추 선택

 

 

 

밀가루 면만큼은 아니지만

씹을수록 고소하니 봉골레 파스타로 만들어 먹어도

충분히 매력적이었어요.

우선 가장 먼저 했던 건 바지락 해감이었습니다.

한 번 해감이 되어 판매하고 있던 거라

굵은소금 넣고 검은 봉지로 감싸서

30분 정도만 해주었어요.

이후에 육수를 내기 위해 바지락을 삶았습니다.

원래 바지락을 따로 삶지 않고

바로 볶다가 면수를 추가해주곤 하는데

두부면은 삶을 필요가 없기 때문에

면수 대신 이용하기 위해 삶아주었어요.

대파와 양파, 마늘을 넣은 뒤

맛술을 부어주고 나서 30분 정도 팔팔 끓였어요.

바지락이 익을 정도만 짧게 끓여도 되지만

이왕이면 육수가 잘 우러났으면 좋겠더라고요.

이 째로 살만 쏙쏙 빼먹고 싶은 충동..ㅎㅎ

이렇게 삶기만 한 육수는 엄청 짜답니다.

그래서 요리할 땐 물에 희석하듯이 물과 함께 사용합니다.

 

페퍼론치노를 넣어주면 더 좋겠지만

저는 청양고추와 홍고추를 넣어 매콤한 맛을 더했습니다.

 

올리브 오일에 고추, 마늘,

그리고 통후추까지 넣어서 중 약불로 기름 맛 내기.

원래 이때 소금을 넣어서 간도 좀 더 해주면 좋지만

바지락 육수가 꽤 간간한 편이기 때문에

우선 국물을 부은 후에 간을 보면서 넣어주는 게 좋습니다.

 

마늘, 고추기름이 어느 정도 완성되면

바지락을 충분히 넣어서 볶아주세요.

 

바지락 육수 붓기.

봉골레 파스타에는 육수 1국자에

물 1국자 넣어주었습니다.

끓기 시작하면 맛을 보고

맛소금으로 간을 해주세요.

저는 다이어트 식단으로 만드는 거라서

양심상 아주 극소량 넣어 맛만 내주었답니다.

 

면두부 준비!

 

 

따로 끓일 필요 없이 바로 넣어주세요.

3분 정도만 볶아서 간만 배게 해주면 됩니다.

 

 

두부면으로 만든 봉골레 파스타 완성

 

면이 씹을수록 고소하고

후추와 고추기름 덕분에 끝에 아주 살짝

알싸함+매콤함이 따라온답니다.

물론 밀가루 면으로 한 봉골레 파스타가 고프긴 하지만

그래도 나름 맛있는 다이어트 식단으로

추천드릴 수 있는 음식인 것 같아요.

간단한 레시피로 맛있게 살빼 보아요:)

728x90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