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식단/맛있는 레시피

[리조또/레시피] 남은 로제 닭볶음탕으로 초간단 리조또 만들기

by 아꾸하루 2022. 10. 24.
728x90
 남은 로제 닭볶음탕으로 초간단 리조또 만들기
리조또 레시피

 

안녕하세요, 아꾸입니다.

지난번에 로제 닭볶음탕을 주문해 먹었는데요.

양이 많아서 남았던 걸로

리조또를 만들어봤습니다.

요즘에 안 그래도 로제나 크림 맛

닭볶음탕, 찜닭, 떡볶이까지

굉장히 많잖아요.

먹다가 남으면 이렇게 리조또 만들기를 해 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아서 공유해보려 합니다.

사실 소스가 다 만들어져 있는 거니까

그다지 요리랄 것도 없는데요.

그만큼 간단하게 집에서 리조또를 즐길 수 있어요.

 

 

 

 

저는 로제 맛으로 했지만

크림, 바질 크림 등의

크리미 한 양식 소스들이 남았다면

이 방법으로 초간단 리조또 만들기를 해보세요.

-재료-

로제 닭볶음탕(크리미 한 남은 음식들)

밥 1 공기

올리브유

양파 1/2개

마늘 5개

우유 200ml

파마산 치즈

후추, 파슬리

 

남은 로제 닭볶음탕.

꼭 소스가 이렇게 많이 남게 되는 것 같아요.

 

보기보다 살들이 많이 남았더라고요.

모두 뼈를 발라냈어요.

닭볶음탕이나 찜닭으로 할 경우

뼈를 잘 발라냈다고 해도

잔뼈들이 있을 수 있거든요.

꼼꼼하게 확인하시고 먹을 때 살살 씹으시길ㅎㅎ

 

마늘과 양파를 썰어주세요.

 

 

썰어놨던 양파와 마늘은

올리브유에 볶아줍니다.

 

 

양파가 투명색이 되기 시작하면

우유를 부어주세요.

 

그리고 찢어놨던 닭 살과

양념들을 싹 다 부어줍니다.

리조또 소스가 완성된 거예요.

 

골고루 잘 섞어 중 약불에 데워주시고요.

 

밥을 준비해줍니다.

리조또에 팥밥이라니..ㅎㅎ

해놨던 밥이 이거밖에 안 남아서 어쩔 수 없었지만

나쁘지 않았어요.

오히려 좋아~

 

그대로 넣어 끓여주세요.

 

밥알이 소스를 잔뜩 머금을 때쯤

파마산 치즈도 넣어줍니다.

평소에 피자 시켜먹고 남은 파마산 넣어줬어요.

로제 맛 리조또 완성!

크림으로 하면 크림, 바질 크림이면 바질 크림,

아주 쉽죠잉?

 

살짝 매콤하기도 하면서 크리미한 게

굉장히 제 취향 저격이었어요.

 

리조또라고 쓰고 로제 닭죽이라 읽어도 될 만큼

독특하면서도 중독성 갑인 맛이었네요.

집에 남은 크림, 로제 등의 요리들이 있다면

아주 간단하게 리조또 해 드셔 보시길 바랍니다.

 

 

 

 

 

 

728x90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