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맛집

[청주 맛집/분평동] 든든한 추어탕 맛집 청주 '남원 추어탕'(+미꾸라지 튀김, 치즈돈까스)

by 아꾸하루 2022. 11. 22.
728x90
든든한 추어탕 맛집 청주 '남원 추어탕'
(+미꾸라지 튀김, 치즈돈까스)

 

안녕하세요, 아꾸입니다.

며칠 전에 청주 본가에 다녀왔어요.

도착하자마자 우리집 여자들과

점심부터 해결하려 갔던

청주 맛집이 있었는데요.

요즘처럼 환절기 때 몸보신하기도 좋은

든든한 추어탕을 하는 곳이었답니다.

담백한 맛의 베이스에

산초와 들깨 가루를 적당히 넣어 먹으면

구수하기도 하고 비린내가 하나도 없었어요.

 

 

 

 

 

워낙 좋아하는 음식이기도 하지만

청주 맛집의 추어탕은

유난히 진했어서 모두가 만족했어요.

더불어 사이드 메뉴였던 미꾸라지 튀김과

치즈돈까스까지 하나도 빠짐없이

맛이 좋아 아직도 기억에 남네요.

저희가 이날 갔던 곳은

남원 추어탕 이라는 곳이었는데요.

청주 남부터미널 바로 옆에 있어요.

분평동 쪽에 동생 차 점검하러 갔다가

허기를 채우러 방문했던 곳이랍니다.

안으로 들어가 바로 착석했어요.

매장 내부가 꽤 넓은 편인 것에 비해

사람이 많이 왔다갔다할만한 주변이 아니어서

손님은 그리 많지 않았답니다.

점심 시간대에 갔는데도

웨이팅 없이 앉을 수 있어 좋았어요.

 

기본찬으로는 다진 마늘, 청양고추, 부추,

오징어 젓갈이 나왔고요.

직접 썰어 먹을 수 있게

김치들이 옹기에 담겨 왔답니다.

청주 맛집 김치가 맛있었어요.

 

딱 봐도 진득하고 담백해 보이는 추어탕(9,000원) 등장이오!

뚝배기에 보글보글 끓는 상태로 나왔습니다.

 

청주 맛집 밥은 솥밥입니다.

밥만 따로 덜어내고

아래 눌은밥에는 따뜻한 물을 부어주었어요.

추어탕에 부추와 다진 마늘, 고추,

그리고 들깨가루, 산초를 넣어줬어요.

훨씬 맛이 진해지고 풍부한 느낌이랍니다.

부추는 잔뜩 넣었더니 향이 솔솔이에요~

고소하고 바삭한 미꾸라지 튀김(12,000원)!

솔직히 저의 최애였어요.

추어탕도 맛있었지만

씹을수록 고소했던 청주 맛집 추어튀김 최고>.<

치즈돈까스(9,000원)도 솥밥이랑 같이 나와요.

치즈 쭉쭉 늘어나고

고기 잡내도 없어서 흡족했어요.

소스랑 샐러드도 딱 기본!

아이들이랑 같이 들르게 되면

어른들은 추어탕 주문하고

애기들은 돈까스로 시켜줘도 괜찮겠더라고요.

종종 생각나서 찾게 되는

추어탕 청주 맛집 추천합니다:)

 

 

 

 

 

 

 

 

728x90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