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맛집

[대학로 맛집] 혜화역 대학로 철판볶음 맛집 '순대실록' 내돈내산 솔직후기

by 아꾸하루 2022. 11. 1.
728x90
혜화역 대학로 철판볶음 맛집
'순대실록' 내돈내산 솔직후기

 

안녕하세요, 아꾸입니다.

지난 주말은 엄청나게 바쁜 시간을 보냈는데요.

연극 보러 혜화역 쪽에 갔던 중에

점심을 먹으러 대학로 맛집에도 방문했답니다.

동생과 함께 찾아갔던 순대실록은

혜화역 1번 출구에서

도보로 5분 정도 거리에 위치해 있었어요.

 

 

 

 

 

매콤한 양념에 순대와 곱창, 당면, 떡들이

볶아져 나왔는데요.

중독성도 강하고 양이 푸짐해

배 터지게 식사했던 곳이에요.

살짝 아쉬웠던 점도 있었지만

전체적으로 마음에 들어

솔직 후기 남겨볼게요.

방송에 여러 번 출연했던지

가게 앞에 인증샷 간판이 부착되어 있더라고요.

 

순대실록 대학로본점

주소: 서울 종로구 동숭길 127 우성빌딩

전화: 0507-1407-5338

운영시간: 매일 09:00-23:30

입구 안으로 들어가는 중~

여긴 24시더라고요.

참고!

완전한 외부 좌석이라고 할 수는 없지만

독특하게 비닐 벽이 되어 있고

그 안으로 홀이 마련되어 있더라고요.

대학로 맛집이니까 단체로 가는 분들이 많을 텐데

자리가 여유 있게 구비되어 좋을 듯해요.

전통적인 느낌이 나는 인테리어에

한켠에는 그네도 있었어요.

포토존으로 굿!

뒤에는 전구 조명이 있는데

저녁에 틀어주나 봐요.

홀 안으로 입장했는데요.

한쪽에 혼밥 할 수 있는 존이 따로 있더라고요.

자리 형태가 다양해

누구나 부담 없이 찾아올 수 있을 것 같아요.

착석을 한 뒤에 주문!

키오스크가 자리마다 이렇게

태블릿 형식으로 되어 있어서

편하게 주문할 수 있었어요.

 

저희는 철판볶음(순대곱창볶음/29,000원)

당면 사리 추가했어요.

 

 

테이블 한쪽에는 소금과 후추가 준비되어 있었고요.

 

 

사이드 쪽 수납공간에는

수저, 티슈 등 필요한 용품들이 준비되어 있었어요.

 

기본 반찬들은 셀프 코너가 있습니다.

깍두기, 부추, 양파, 고추,

각종 장들과 새우젓까지!

(특히 여기 깍두기 JMT)

솔직히 깍두기가 좀 희멀건한 것 같아서

맛있을까..? 했지만

청량감 있고 시원하니

딱 제 입맛이었어요.

대학로 맛집 철판 볶음을 주문하면

기본으로 주는 순댓국인데요.

사실 이게 진짜 맛있었어요.

동생과 같이 얘기했지만

오히려 볶음보다 맛있었던..

국물이 무슨 사골 육수인지

엄청나게 부드럽고 순대들은 쫄깃했어요.

잡내 전혀 없었고요.

다음에 방문할 때는 순대국으로 주문하자 했다니까요.

 

맛있는 거 위에 맛있는 거ㅎㅎ

 

메인 대학로 맛집 철판볶음 등장!

엄청 새빨간 건 아니지만

매운 내가 확 올라왔어요.

볶아가며 먹을 수 있게

버너 위에 올려주시긴 했지만

나오자마자 바로 먹어도 되도록

전부 익혀서 나왔습니다.

 

속이 알찼단 순대들!

그중에도 저는 백순대를 아주 좋아합니다.

 

둘 다 쫄깃하면서 속은 부드러웠어요.

다만 좀 더 따뜻하게 볶아지길 바랬는데

양념이 좀 적더라고요.

그래서 너무 볶으면 쫄아들어서 탈 것 같고,

그러지 못하니 순대가 나중에는 좀 건조한 느낌이었어요.

 

기본으로 들어가 있던 밀떡.

추가했으면 큰일 날 뻔했어요.

 

팽이버섯도 많이 들어가 있었고요.

당면은 추가 안 하면 아쉬울 뻔했어요.

아주 쫄깃하고 탱글 했거든요.

최대한 다 먹고 이만큼 남았어요.

아무래도 철판볶음은 3인 정도가 같이 먹기

딱 적당한 양이 아닐까 싶습니다.

양도 푸짐하고 양념부터

들어간 재료들이 모두 마음에 들었던 순대곱창볶음이었는데요.

양념 양만 좀 더 늘어났으면 좋겠어요.

전체적으로 만족했던 곳이라

대학로 맛집으로 추천드리고 싶어요.

저는 다음에 순대실록에 가면

순댓국을 주문해 먹어볼까 합니다.

 

 

 

 

 

 

728x90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