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쿡팁&주방 꿀팁

[양배추 찜/레시피] 5분 컷 양배추 찜! 양배추 씻는법-전자렌지 양배추 찌는법

by 아꾸하루 2023. 5. 26.
728x90
5분 컷 양배추 찜! 양배추 씻는법-전자렌지 양배추 찌는법

집에 양배추 사놓으면 꼭 반 통 정도는

버리게 되는 것 같아요.

양배추 찜을 좋아해서 끼니마다 해먹어야지~ 해놓고는

세척하는 것부터 시작해서 찌는 과정이 번거로워

버리게 되는 경우도 있고,

아니면 된장찌개같은 데에 넣어먹게 되더라고요.

하지만 요즘에는 5분이면 완성되는

전자렌지 양배추 찜 레시피

반찬 하나를 뚝딱 만들어낸답니다.

아주 쉽고 간단해서 공유해 드리려 합니다.

사실 양배추 찜은 냄비에다 쪄도

그리 오래 걸리지는 않아요.

다만 도구를 많이 사용하는 만큼

설거지 거리도 많이 나오잖아요.

과정도, 먹고 나서도 편리한

전자렌지 이용한 양배추쌈 만들어보세요:)

 

 

 

 

 

 

 

-재료-

양배추 1/2통

식초(세척용)

이 양배추도 냉장고에 들어간지

거의 5일이 다 되는 것 같아요.

건강한 다이어트 식단으로 써야지~ 하고

호기롭게 사면 냉장고에서 나오질 않네요ㅎㅎ;;

끝동을 보니 살짝 오래 됐다는 느낌이 들긴 하죠?

더 이상 맛이 가지 않도록

후다닥 반을 갈라 양배추쌈을 해먹었어요.

식재료 사두고 버리는 것만큼 아까운 게 없더라고요.

 

필수는 아니지만 칼로 가운데

양.배.추 심을 썰어냅니다.

 

그리고 듬성듬성 썰었어요.

세척할 때부터 이렇게 쌈 하나의 사이즈로 썰어

낱장으로 씻어주는 게 편하답니다.

양배추 씻는법은 그리 어렵지는 않지만

꼼꼼해야 합니다.

워낙 농약을 많이 사용하는 채소로 유명하잖아요.

식재료에 사용하는 베이킹소다를 사용하는 방법도 있지만

저는 식초를 활용한답니다.

양배추가 잠기도록 물을 붓고

식초를 2~3스푼 넣어서 살살 섞어주세요.

그리고 한 장씩 꼼꼼하게 닦아줍니다.

그대로 5분 담갔다가 흐르는 물에 여러번 헹궈줬어요.

 

깨끗하게 씻은 양배추는 전자렌지에 사용 가능한

그릇에 담고 물을 바닥에 살짝 깔아줍니다.

 

그러고 나서 랩이나 일회용 봉투로

전체를 모두 꼼꼼히 감싼 뒤에

구멍을 조금씩 내주세요.

 

이대로 전자렌지에 넣고 4분 정도 돌리면

초간단 양배추 찜 완성입니다.

 

문을 열면 양배추 향이 전체적으로 퍼져 있어요.

만일 아삭아삭한 식감을 느끼기 싫고

좀 흐물하게 드시고 싶다면 5~6분 정도 쪄주세요.

요리할 때는 보조가 정말 중요한 것 같아요.

전자렌지는 무척 유용한 쿡 아이템이잖아요.

건강에도 좋고 쌈싸먹으면 맛도 좋은

양배추 찜을 전자렌지로 5분 내에 뚝딱 만들 수 있었네요.

매 끼니마다 이렇게 간단하게 만들어 올려보세요.

다이어트에 도움도 되고 건강한 식사를 할 수 있으니까요.

728x90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