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식단/다이어트&건강 식단

[두부 샐러드/레시피] 다이어트 식단 추천! 다이어트용 오리엔탈 드레싱, 두부 샐러드 만들기

by 아꾸하루 2023. 7. 11.
728x90
다이어트 식단 추천! 다이어트용 오리엔탈 드레싱
두부 샐러드 만들기

요즘 날씨가 뜨거웠다가 비왔다가

아주 난리가 아닙니다.

곧 휴가철인데 이럴때 밖에 나가기 모하니

홈트하면서 다이어트나 제대로 해볼까 싶더라고요.

그래서 어저께는 두부 샐러드 만들어 먹었어요.

제가 제일 좋아하는 샐러드 종류가

바로 두부 샐러드거든요.

고소하고, 제가 사랑하는 두부가 들어가 있으니까요.

 

 

 

 

 

재료도 간단하고 만들기 쉬워서

체중 조절을 위해 식단 만들어 드시는 분들께

추천해드리고 싶어요.

 

-재료-

두부 1/2모

양상추

방울토마토

 

진간장 3T

올리브유 3T

레몬즙or식초 1T

통후추 조금

두부는 한모 사용해서 2인분으로 만들었어요.

그렇게 소분해두면 2끼는 먹을 수 있으니까요.

때때마다 샐러드 만들어 먹는 것도 힘들잖아요.

두부는 작은 큐브 모양으로 만들어서

팬에 오일 두르고 수분이 최대한 날아갈 때까지 구워주세요.

처음에는 한 면이 노릇해질 때까지 굽다가

다음에는 뒤집어서 볶듯이 구웠어요.

사이즈를 작게 썰면 금방 구울 수 있어서 편하답니다.

 

수분 날릴 때까지 구워서

중불에 7분 정도 걸린 것 같아요.

 

그러고 나서 채소만 잘 세척해주면 됩니다.

채소는 양상추나 로메인, 상추같은 것들로 해도 되는데요.

집에 있던 게 양상추와 방울토마토라

이 두 가지만 사용했어요.

오리엔탈 드레싱이 없다면

올리브유와 진간장, 레몬즙을 이용해

다이어트 용으로 가볍게 만들어 사용하면 됩니다.

두부 샐러드에는 흑깨나 참깨, 오리엔탈 드레싱이

가장 잘 어울려요.

 

2~3스푼 적당히 뿌려주고요.

 

마무리로는 통후추를 뿌려주거나

오리엔탈 드레싱 만들 때

아예 같이 넣어 만들어도 좋아요.

초간단 두부 샐러드 만들기 끝입니다~

싱그럽고 고소하고 가볍고!

다이어트 식단으로 최고인 것 같아요.

다 먹고 나면 포만감도 꽤 오래 가더라고요.

추천드리고 싶네요:)

728x90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