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맛집

[영등포역 맛집] 치즈퐁듀&쭈꾸미 전문점, 달콤살벌 매운맛 이고집 쭈꾸미 본점 내돈내산

by 아꾸하루 2023. 7. 18.
728x90
치즈퐁듀&쭈꾸미 전문점, 달콤살벌 매운맛 이고집 쭈꾸미 본점 내돈내산
영등포역 맛집

저는 영등포 쪽에 볼일이 있어서

주기적으로 가는 편인데요.

갈때마다 영등포역 맛집들을 찾아보게 되는 것 같아요.

볼일 마무리 하면 딱 식사 시간대거든요.

이번에는 따로 검색해보고 간 건 아니었고

지나가다가 맛있어 보이는 데로 들어갔어요.

이고집쭈꾸미라는 곳인데요.

그동안 왔다갔다 하면서 종종 봤거든요.

들어가 보지는 않았는데

이번에야 말고 한 번 먹어봐야겠다 싶어 들어갔어요.

비가 부슬부슬 내리니 딱 땡기는 날이었어서

더 그냥 지나치질 못했던 것 같아요.

 

 

 

 

 

영등포역 쪽에 있는 롯데시네마 들렀다가

나오면서 보고 들어간 거니까

역에서도 멀지 않아요.

5번 출구에서 도보로 5분 정도 걸렸네요.

이고집쭈꾸미 본점

주소: 서울 영등포구 영중로4길 20-1 1층

전화: 02-2678-9186

운영시간: 매일 12:00-24:00

내부가 깔끔한 편이고

앞치마는 각 테이블 의자마다

1~2장씩 걸려 있더라고요.

남친 왈, 이거 새거 맞나? 메도 되겠어?

쟈기야 원래 일회용 아니면 다 공용이라 새거는 없어..ㅎㅎ

기본을 여러 가지가 나오는데요.

미역국은 홍합 국물 베이스에요.

진짜 시원하고 맛있었어요.

영등포역 맛집에서는 깻잎쌈을

날치알을 담은 채로 주시는데요.

추가도 따로 할 수 있더라고요.

계란찜까지 모두 기본 세팅입니다.

보들보들한 계란찜이 뚝배기에

끓으면서 나왔어요.

저희는 쭈꾸미 삼겹살로 주문했어요.

이고집쭈꾸미 13,000원

삼겹쭈꾸미 14,000원

 

이렇게입니다.

2인으로 28,000원이었어요.

돌판에 쭈꾸미와 삼겹살을 넣어

5분 정도 볶은 후 먹었던 것 같아요.

삼겹살에 적당히 기름도 있고,

쭈꾸미가 싱싱하더라고요.

살아있는 것 같았는데

그냥 쪼그라들면서 움직인 거일 수도 있어요.

 

5가지 치즈를 섞어 만들었다는 퐁듀는 6,000원입니다.

진짜 꾸덕 그 자체에요.

 

쭈꾸미를 푹 찍어 먹으면

치즈 풍미와 진득한 맛이

매운 맛을 중화시켜준답니다.

둘의 궁합이 찰떡이더라고요.

영등포역 맛집에서는 퐁듀를 꼭 주문해야 해요.

날치알이 들어가 있는 깻잎 쌈에 싸먹으면

알들이 톡톡 터지고 깻잎 향도 향긋하니

환상적인 맛이더라고요.

순식간에 거의 다 먹어서

볶음밥도 추가했어요.

K-후식으로 볶음밥을 빼놓을 수 없잖아요.

소스까지 더 부어 주셔서

매콤하고 감칠맛 돋게 볶음밥까지 깔끔하게 클리어했습니다.

쭈꾸미로 몸보신 하는 기분도 들고,

매콤하니 스트레스도 풀리는 것 같았어요.

마무리까지 완벽했던 영등포역 맛집이라서

꼭 추천해드리고 싶어요.

이고집쭈꾸미 내돈내산 솔직 후기 마칩니다:)

728x90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