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식단/맛있는 레시피

[컵누들 볶음밥/레시피] BTS 정국 아침 레시피! 컵누들 볶음밥 만들기

by 아꾸하루 2023. 8. 1.
728x90
BTS 정국 아침 레시피! 컵누들 볶음밥 만들기

우주대스타 BTS 정국 님이

라이브 방송에서 아침에 먹는 레시피라면서

소개했던 컵누들 볶음밥 레시피가 있다더라고요.

난 그렇게 대스타들이 뭘 먹고 사는지가 궁금하더라~

그리고 정국님이 은근히 쩝쩝박사라

종종 알려주는 레시피들 따라해보면 맛있어요.

이번에도 역시 그의 레시피는 옳았습니다!

비록 완전히 똑같이 한 건 아니었고요.

제가 평소 좋아하는 로제맛으로 진행시켜봤어요.

 

 

 

원래 정국님은 컵누들 매콤한 맛으로 하는데요.

저는 로제맛에 기존 레시피에서

몇 가지 재료들을 빼고 추가해서 만들어봤습니다.

정국님이 추천한 컵누들 볶음밥

너무나도 간단해서 정말 아침에도 뚝딱이에요.

저도 강추!

-재료(2인분)-

컵누들 로제 2개

현미 햇반 2개

계란 2개

다진 파 한줌

다진 마늘 0.3T

굴소스 0.3T(선택)

 

-BTS 정국님 레시피에서 빠진 것들-

휘핑크림 1T

김가루

원래 정국님은 컵누들 볶음밥 만들때

매콤한 맛을 사용한다고 했는데요.

전 로제맛을 좋아해서 요놈으로 준비했어요.

매콤한 맛으로 할 때는

물양을 기준 선보다 적게 해야 해요.

거의 면만 잠길 정도로 조리해 주면 됩니다.

 

저처럼 로제맛으로 할때는 물양 상관없겠죠?

어차피 다 덜어내고 양념에 버무린 다음에 조리할거니까요.

물부어놓은동안 후다닥

다진 파와 마늘을 볶아주세요.

올리브 오일을 사용합니다.

파, 마늘 30초 볶기

달걀 넣어 30초 볶기

(1인분에 계란 1개면 되는데 저희는 둘이 3개 넣어 먹었어요.)

 

정국님은 계란에 휘핑크림 한 스푼 넣어

스크램블을 만들어 요리합니다.

 

밥 두공기 넣어 30초 더 볶아줍니다.

 

그럼 면이 얼추 다 익었어요.

면은 조사조사~가위로 여러번 잘라줍니다.

그러고 나서 소스들을 넣어서 비벼주세요.

그대로 볶던 밥에 부어주시고요.

굴소스도 살짝 넣었어요.

밥이랑 섞으면 간이 좀 더 필요하거든요.

컵누들 볶음밥도 나름 다이어트 용도니까

간을 추가하지 않을 분들은 생략해도 됩니다.

 

1분 정도 아주 꼼꼼히 볶아줬어요.

이건 맛이 없을 수 없는 비주얼ㅜㅜ

 

데코를 위해서 다시 볶음밥을

컵에 넣어줄건데요.

밥을 넣기 전에 바닥에 통깨를 깔아주세요.

 

그러고 나서 밥을 꾹꾹 눌러 담습니다.

 

 

짜잔~

 

나름 아담하고 어여쁜 모양새가 갖춰졌죠?

깨도 맨 위에 착 달라붙어 있어

비주얼이 먹음직스럽게 되었어요.

간략하게 맛의 후기를 말씀드리자면요.

저는 굴소스를 추가해서 그런지

로제맛 잡채밥? 느낌이었어요.

쫀득한 면이 밥알 사이사이에 들어오고

계란까지 있으니까 고소하기도 하고요.

김가루나 참치, 불닭소스 등을 추가하면

훨씬 맛이 풍부하고 좋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이렇게 만들어도 500kcal가 되지 않고,

현미밥이나 곤약밥 등으로 조리하면

나름 다이어트 식단으로 충족할만 하겠어요.

특히 바쁜 아침에 간단하면서도

든든한 식사를 챙기기에 충분한 요리라 맘에 쏙 드네요.

컵누들 볶음밥 꼭 해드셔 보세요:)

728x90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