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식단/맛있는 레시피

[갈치조림/레시피] 소주 생각나는 백종원 갈치조림 맛있게 하는 법

by 아꾸하루 2022. 9. 27.
728x90
갈치조림 레시피
소주 생각나는 백종원 갈치조림 맛있게 하는 법

 

안녕하세요, 아꾸입니다!

요즘 갈치 제철인 거 알고 계셨나요?

7~10월까지 제철인 덕분에

관련 요리를 자주 먹고 있답니다.

지난번에는 마트에서 제주산 갈치라고

큼지막한 게 있길래 바로 구매해 와서는

얼큰하니 소주 생각나는 갈치조림을 해 먹었답니다.

백종원 레시피를 따라한

갈치조림 맛있게 하는 법 공유할게요:)

저는 원래 시원한 국물 맛을 좋아하기 때문에

백쌤보다는 좀 더 자작한 갈치조림을 했습니다.

 

 

 

 

 

감자와 무만 넣고 양념해서 졸여 먹으니

진짜 술을 부르는 요리가 되었더라고요.

주말에 다시 해서 한 잔 할까 해요.

-재료-

갈치 1마리

무 1/2개

감자 2~3개

대파 1~2대

양파 1/2개

 

고추장 듬뿍 1T

고춧가루 3T

매실청 2T

설탕 1T

국간장 3T

멸치 액젓 2T

다진 마늘 1T

맛술 3T

은빛깔이 제대로죠?

사 와서 바로 못 해 먹어서

냉동을 해놓긴 했었지만

해동하니 상태 좋습니다.

토막이 진짜 컸어요.

우선 무부터 깔아주세요.

저는 무 즙을 실컷 느끼고 싶어서

두껍게 썰긴 했지만

얇게 썰어주면 금방 익어서 더 편하답니다.

 

그 위에 갈치들을 올려주었어요.

 

그리고 갈치조림 양념을 만들어줬는데요.

미리 만들어서 더욱 잘 섞이면

갈치조림 맛있게 하는 법으로 좋습니다.

양념을 전부 부어준 후에

양파와 감자도 같이 써어 넣었습니다.

물은 무가 잠길 정도로만 부어주세요.

그래도 충분히 자작하게 국물이 생긴답니다.

만일 완전히 졸이고 싶은 분들은

바닥에 깔릴 정도로 부어주시면 됩니다.

끓으면서 양념을 잘 섞어주시고

얼추 다 익어 가면

대파를 큼직하게 썰어서 위에 얹어주세요.

이러고 10분 정도 중불에 계속 끓여줄 거예요.

갈치조림 맛있게 하는 법으로

완전 꿀팁이에요.

파는 큼지막하게 많이 넣으면 좋습니다.

국물에 졸여진 파만 밥 위에 올려 먹어도

꿀맛이기 때문이죠.

 

갈치조림 완성!

 

 

여기에 청양고추를 추가하면

더욱 칼칼하고 청량한 맛이 난답니다.

 

부드럽고 촉촉한 갈치는

가시 발라서 밥 위에 얹어 먹기도 하고,

으깨어 비벼 먹기도 했답니다.

 

역시 이런 음식에서는

포슬포슬한 감자가 대박인 것 같아요.

 

그리고 살캉한 무로 화룡점정!

생선 비린내도 전혀 나지 않고,

무를 잔뜩 넣어 그런지 국물도 시원했어요.

특히 웃겼던 점은

의외로 대파가 진짜 꿀맛이었다는 거예요.

국물이 제대로 스며들어

특유의 달달하면서 알싸한 맛이 최고였어요.

다음에 해먹을 때는 좀 더 넣어야겠다고 했다니까요.

갈치조림 맛있게 하는 법으로

맛있는 한 끼 차려 드시길 바랍니다:)

 

 

 

 

 

 

728x90
그리드형(광고전용)